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와 그리스 신화, 그림 이야기

별자리 알아보기 천칭자리의 모든 것 총 정리. 상징 문양, 타로 카드, 예술 작품, 그리스 신화

by 개구리연못 2022. 9. 13.
반응형

 

별자리 알아보기 

 

천칭자리 Libra ♎︎

천칭자리를 의미하는 ♎︎ 문양은 저울을 상징한다.

Libra
Libra

천칭자리를 볼 수 있는 계절
 천칭자리는 봄에 볼 수 있는 별자리이다. 천칭자리와 함께 볼 수 있는 별자리로는 사자, 작은 사자, 사냥개, 목동, 왕관, 처녀, 전갈, 컵, 바다뱀자리가 있다. 봄에 가장 밝게 빛나는 별은 스피카인데 이는 처녀자리에서 찾을 수 있다. 사자자리의 레굴루스 또한 밝게 빛나니 봄에는 사자자리와 처녀자리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천칭자리의 특징

황도 12궁 중 제7궁
9월 24일~10월 23일
천칭자리 사람들의 특징은 평화주의자이며 정의감이 강하다는 것이다. 물건의 무게를 재기 위해서는 비교 대상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저울에는 두 개의 물체가 올라간다. 천칭자리 사람들은 두 가지의 상황, 사람, 사건 사이에서 균형을 잘 조율하며 사교적인 융통성또한 가지고 있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한 총명함을 지녔다. 어느 한 경우에 대해 치우치지 않고 적절한 무게와 거리감으로 넓게 많은 사람과 친목을 가지기도 한다. 인간관계에서 주변인의 다툼이 일어나면 중재자의 역할을 도맡아 하기도 한다. 타인에게는 공평하거나 자애롭지만 자신에게는 완벽주의자이다. 스스로에게도 관대함을 가지며 마음의 평화를 찾기를 바란다.

 

 

 

 

천칭자리 수호성과 심볼론 타로카드

천칭자리는 금성 Venus의 기운을 담고 있다.

Symbolon card > 파트너 The Partner
 파트너 카드에는 두 사람이 등장한다. 두사람이 함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이 중요하다. 서로를 존중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적인 이해보다는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반으로 타인을 대하여야 탄탄한 관계를 가질 수 있다. 자신을 이해한 현명한 상태에서 타인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는 것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큰 영향을 준다. 파트너 카드는 금성인 비너스의 기운을 담고 있으며 천칭자리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천칭자리 이야기의 주인은 정의의 여신 아스트리아이다. 아스트리아는 신과 인간이 함께하던 시기부터 모든 신이 하늘로 돌아갈 때에도 지상에 남아 인간을 사랑하였다. 언제나 현명한 모습으로 인간 사이의 옳고 그름과 정의를 알리고자 자리를 지켰다. 이러한 인간을 사랑하는 정의를 지키는 천칭자리 이야기를 담고 있는 파트너 카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중심을 지키며 나를 사랑하고 타인과의 균형을 이어가기를 조언한다.

Justice
Justice

Tarot > 정의 Justice

 심볼론 카드 에서의 파트너 카드의 의미는 웨이트 카드에서 정의 카드와 닮았다. 정의 카드 속의 사람은 여인이다. 중성적인 매력을 띄고 있다. 중립적이고 단호한 표정을 하고 있는 이 여인은 천칭을 들고 있다. 이는 천칭자리 이야기의 주인공 아스트리아를 떠올리게 한다. 정의 카드의 배경에는 돌로 만들어진 단단한 두 개의 기둥과 의자가 있다. 이는 어떠한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단호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모든 것이 공평한 상태에서 객관적인 선택을 하기를 조언한다. 연애에서는 대등한 관계에서의 사랑을 하고 있음을 생각해볼 수 있다. 자신의 일 직장 생황에서는 책임을 가질 일을 맡게 되거나 정당한 대우를 받을 것으로 읽을 수 있다. 대인관계 친구 관계에서는 평등한 관계로 서로 거리를 가지되 감정 소모가 없는 관계로 해석된다. 

 

천칭자리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예술 작품

Salvatore Rosa, Astraia1664
Salvatore Rosa, Astraia1664

 위 작품은 1664년 에 제작된 살바토르 로사 의 '순결과 순결의 처녀 여신 아스트레아' 작품이다. 살바토르 로사는 이탈리아 화가로 바로크 시대 예술가이다. 살바토르 로사의 풍경화 작품은 낭만적으로 표현된다. 17세기~19세기의 예술가들은 살바토르 로사의 작품에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이야기된다. 살바토르 로사는 화가뿐 아니라 다양한 예술분야에서도 다채롭게 활동하였다. 시인, 배우, 음악가 로도 활동하였으며 판화도 제작하였다. 그는 당시 유명한 화가 중 한 명이기도 하여서 큰 영향력으로 그의 비평은 많은 사람에게 미움을 받기도 하였다. 때문에 살바토르 로사는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을 피해 나폴리, 로마, 플로렌스 등 다양한 지역을 옮겨 다녔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역사를 주로 그림으로 표현하였는데 많은 예술가들이 다루지 않은 이야기들도 작품으로 많이 표현해내었다. 성서, 신화, 철학자의 삶 등 모호하고 어려운 주제와 전투, 우화, 요술과 같은 흥미로운 소재도 많이 그렸다. 살바토르 로사의 작품에 등장하는 배경은 숭고미를 잘 표현한 것으로 평가된다. 독창적인 기법을 자랑하며 낭만주의 운동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천칭자리 이야기

아스트리아

 세상의 시작은 신과 요정, 괴물과 인간이 함께 살았다. 일 년 내내 풍요로운 땅은 많은 곡식과 열매를 인간에게 내어주었다. 모두가 평화로운 시기, 이때를 황금의 시대라 하였다. 하지만 인간에게 생긴 작은 욕심을 시작으로 조금 더 편리함을 찾게 되었다. 숲으로 식량을 채집하는 것이 아닌 직접 재배하며 보금자리와 더 가까운 더 편리한 삶을 만들어 가기를 원했다. 밭을 일구고 곡식을 저장하였다. 이때를 은의 시대라 하였다. 인간의 작은 욕심은 점차 커져만 갔고 더 큰 집과 밭 그리고 곡식을 가지기 위해 서로 싸우기 시작하였다. 서로 가진석을 탐내며 빼앗기위해 싸움을 반복하였고 무기를 만들게 된다. 이때를 청동의 시대라 하였다. 더 강한 힘을 가지기위해 단단한 무기를 만들게 된다. 이때를 철의 시대라 하였다. 황금의 시대에는 신과 요정이 인간과 어우러져 평화롭게 살았지만 점차 인간들의 잦은 싸움과 이기심으로 신과 요정들은 인간들 곁에서 점차 떠나가고 있었다. 모든 신들이 땅을 떠나 하늘로 올라갔지만 정의의 여신 아스트리아는 인간의 곁을 지키고자 하였다. 아스트리아는 지금은 인간들이 욕심으로 얼룩져 있지만 언젠가는 황금시대의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라 믿었다. 아스트리아는 황금의 시대를 가득 채웠던 순수한 인간들의 사랑스러운 노래를 그리워했으며, 기다렸다. 정의의 여신 아스트리아는 인간 곁에 남아 정의, 옮고 그름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두 사람이 다툼으로 아스트리아를 찾아오면 그들을 심판하였다. 천칭의 양쪽에 각각 사람을 올리면, 진실을 말하는 자는 가벼움에 위로 거짓을 말하는 자는 무거움에 아래로 천칭이 기울었다. 서로의 다툼으로 아스트리아를 찾는 인간들은 더욱 많이 늘어만 갔다. 자신의 기다림과는 달리 더욱 악해져 가는 인간들과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음을 아스트리아는 인간들을 떠나기로 하였다. 인간을 마지막까지 믿고 사랑하였던 아스트리아는 하늘로 떠나며 자신의 천칭을 밤하늘에 새겼다. 인간들이 하늘을 올려다볼 때마다 천칭을 보며 마음속 선한 마음과 악한 마음을 헤아리고 선해 지기를 바라며.

반응형

댓글